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홍수나는 꿈 제가 가족들이랑 홍수가 난 상황에서 캠핑을 갔어요. 이제 식료품을 사러
제가 가족들이랑 홍수가 난 상황에서 캠핑을 갔어요. 이제 식료품을 사러 캠핑장에서 할머니랑 차를 타고나왔는데 창문으로 밖을 보니까 물이 명치쪽까지 푸른색 맑은 물이찬거예요. 그걸 무시하고 그냥 마트 쪽까지 차타고 갔는데 차에 물이 차거나 그럴 위험이 느껴지진 않았어요. 그렇게 차를 타고가다가1번째 마트에 도착을 했는데 1번째 마트는 물이 많이 차있어서 안내렸고 2번째 마트는 약간 물이 적은데 흙탕물 같아 안내렸고 3번째마트는 1번째 마트랑 비슷한데 다른 마트가 더 없는 것 같고 그래서 차에서 내릴려다가 깨어났습니다.꿈 해몽 부탁드립니다!
이 꿈의 핵심은 ‘변화와 불확실성 속에서 안전과 선택을 고민하는 심리 상태’예요.
꿈에서 홍수가 난 상황에서 가족과 캠핑을 가고, 할머니와 차를 타고 물이 차 있는 모습을 보면서도 차를 몰고 여러 마트를 찾아가는 장면은,
당신이 현실에서 크고 불안정한 변화(홍수)를 마주했지만, 그 속에서 가족과 함께 안전한 길을 찾고자 하는 내면의 노력을 나타내요.
물의 높이가 명치까지 차 있으면서도, 차가 침수될 위험은 느끼지 못했다는 점은,
현재 상황이 겉보기에는 위태로워 보여도, 당신은 내면적으로는 ‘어떤 보호막’이 있어 스스로와 가족을 지키고 있다고 믿고 있음을 의미해요.
여러 마트를 차례로 방문했으나 모두 물에 잠겨 내리지 못한 상황은,
당신이 지금의 문제를 해결할 여러 방안을 시도하고 있지만,
아직 ‘완벽한 해답’이나 ‘안전한 장소’를 찾지 못해 고민하고 있는 상태를 반영해요.
꿈은 말하고 있어요.
당신은 불안한 현실 속에서도 안전한 길과 해결책을 찾아가려는 마음을 갖고 있다고요.
지금은 조급해하지 말고, 천천히 가장 적절한 선택지를 찾는 데 집중하세요.
가족과 함께라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을 거예요.
도움이 되셨다면 포인트로 따뜻한 응원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