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소방 앞으로의 인생 현재 고2입니다.오랜 꿈이었던 소방관 준비를 제 기준 조금은 늦은 현재부터

현재 고2입니다.오랜 꿈이었던 소방관 준비를 제 기준 조금은 늦은 현재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한능검은 따놨고 현재는 토익 준비중입니다.가산점 5퍼센트를 준비하고 고등 졸업하자마자 시험을 보고 싶어서 현재로서의 목표는 겨울방학 끝나기전, 3학년 입학 전까지 토익 600점 이상으로 1퍼센트 가산점, 컴활 혹은 실용글쓰기로 3퍼센트를 얻고 운전면허까지 따는게 목표입니다.아마 실용글쓰기 먼저 해서 3퍼센트 얻고 컴활는 그 후에 1퍼센트 목표로 5퍼센트 채울 생각입니다. 그 후 3학년때는 과목을 다 진로선택으로 해서 소방공부만 할 계획이구요…지금까지 혹시모를 예비수단(?)차원에서 내신 준비는 4로 유지해왔는데 이번 기말은 그냥 5아래로만 가지말자는 마인드로 복습만 하려는 생각입니다…그래서 결론은제가 토익 시험 처음 보고 510점이 떠서 지금 토익 학원 다니며 토익공부를 하는중인데 찾아보면 계속 지텔프가 훨 낫다 따기도 쉽다 이러는 말 때문에 토익을 버릴까 너무 고민이 듭니다..그러면 대체 토익의 장점은 뭘까요 버리기에는 뭔가 아까워서 하는 중인데 확신이 안 섭니다.그리고 제가 지금 준비하는 이러한 방식이 과연 옳을까요?
소방공무원 가산점을 목표로 한다면 많은 수업생들이 토익보다 단기간에 점수 획득이 수월한 지텔프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토익의 장점은 범용성이 넓다는 점이지만, 오직 가산점이 목표라면 지텔프가 더 효율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 세우신 계획은 매우 체계적이고 훌륭하며 이대로 꾸준히 준비하신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
답변이 도움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