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내년1월달에 친구랑 일본(오사카 ) 4박5일갈건데 비행비랑 숙소값 빼고 100만원 충분할까요?친구랑 첫일본여행이어서 잘모르겠네요..ㅠㅠ참고로 유니버셜은 안가고 그냥 교토2박 오사카2박으로 계획중이긴한데.. 만약에 유니버셜간다하면 편하게 익스프레스4 끊고싶은데 100만원에서 그 티켓값을 포함한다면.. 돈이 부족할까요?
내년 1월 오사카 4박 5일 여행 시 비행기와 숙소 비용을 제외하고 100만원이라면 충분히 여유로운 경비라고 생각됩니다. 교토 2박, 오사카 2박 일정으로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을 가지 않는다면 더욱 여유가 있을 거예요.
만약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익스프레스 4 티켓을 포함한다고 해도 100만원에서 크게 부족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익스프레스 티켓 비용을 제외하면 나머지 경비가 약 80만원 정도가 남을 텐데, 식비, 교통비, 쇼핑 등을 고려했을 때 충분히 즐거운 여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쇼핑이나 비싼 식사를 자주 할 계획이 있다면 조금 빠듯할 수도 있으니, 예산 계획을 세울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참고로 2주 전에 오사카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여행준비물은 정말 많고 많지만 침구벌레전용 벌충제는 꼭 하나 챙겨가는 것을 권장드리고 싶어요.
저는 청결을 중시하는 성격이라 일부러 호텔을 예약했는데 설마설마했던 침구벌레가 진짜 있더라고요.
비교적 깔끔한 호텔이라곤 하지만 객실 청소 시, 침대 시트만 교체를 하고 매트리스까지 청소를 하기엔 어려움이 있다 보니 빈대, 벼룩, 진드기 같은 침구벌레로부터 안심하면 안 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저는 다행히 침구벌레전용 벌충제를 챙겨서 큰 피해는 없었는데, 깜빡하고 안 챙겼으면 정말 큰일 날 뻔 했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참고로 잘못된 벌충제를 구매하시면 침구가 손상될 수 있고 벌충이 원활하게 안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침구벌레전용 벌충제를 구입하시길 바래요.
준비하면 준비할수록 만족도가 높아지는 게 해외여행이니, 필요한 준비물들을 잘 챙겨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행복한 오사카 여행 만들고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