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기타 연주하는거 게임 이런거 좋아해서 기타, 컴퓨터, 오디오장비 같은거에 1600 정도 사용했습니다. 근데 결혼 준비를 하는데 여자친구가 싫다 하면 다 처분해야겠죠.....? 돈을 펑펑 쓴거 아니고 남들 여행갈때 안가고 남들 쉴때 상하차 뛰면서 돈 벌었습니다.... 모아놓은 돈도 꽤 있어요....
취미 생활과 관련하여 결혼을 앞두고 걱정이 많으신 마음을 깊이 이해합니다. 취미는 개인의 삶의 중요한 부분이며, 특히 직접 성실히 노력하여 마련하신 소중한 자산들이기에 더욱 애착이 크실 것 같습니다.
결혼은 두 분이 함께 삶을 꾸려나가는 과정이므로, 재정적인 부분과 취미 생활 등 모든 것에 대한 깊은 대화가 중요합니다. 여자친구분께 취미 활동이 어떤 의미인지, 그리고 그동안 어떻게 비용을 마련하고 관리해왔는지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이해를 구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방적으로 포기하거나 처분하기보다는,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합리적인 방법을 함께 찾아나가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앞으로의 공동 재정 계획 안에서 취미 생활을 어떻게 조율해 나갈지, 혹은 일부 장비에 대한 여자친구분의 우려를 듣고 타협점을 찾는 등의 논의를 해볼 수 있습니다. 서로에 대한 존중과 이해를 바탕으로 대화한다면 분명 좋은 해결책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