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기간 상관없이 명이 다할 때까지 살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나요 한국인으로 귀화하면 되나요 비자 연장하면서 지내면 되는거 아닌가요 많이들 그러는거 같던데
씨커가 답변드립니다. 실제 상황과는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활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외국인으로 한국에 산다! 🇰🇷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일반적인 지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으로 이주하기 전에 비자를 신청해야 합니다. 필요한 비자 유형은 다음에 따라 다릅니다.
유학비자 한국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또는 어학연수자 프로그램
은퇴 비자 퇴직 후 한국에 거주할 예정인 외국인
가족 비자 대한민국 국민의 외국인 배우자 또는 가족 대상
한국어가 공식 언어이지만, 한국에는 많은 한국인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서울, 부산, 대구 등 대도시에서는 영어를 조금 구사합니다. 그래도 한국어를 배우면 일상 생활과 상호 작용이 크게 향상됩니다.
한국은 특히 다음과 같은 도시에서 물가가 비싼 나라로 간주됩니다. 서울 임대료
임대료 예상 중소형 아파트의 경우 월 ₩800000~₩2000000(© $700-$1800 USD)
음식 한식당 식사당 ₩5000~₩20000(≒ $4-$18 USD)
교통비 ₩1200 대중교통 이용 시 1회당 ₩3000(© $1-$3 USD)
한국은 익숙해지는 데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는 독특한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노인에 대한 존중 특히 명예나 지위가 있는 노인에 대한 존중을 보여주세요.
그룹 역학 한국은 집단주의 사회입니다 개인보다 집단의 화합이 더 중요한 곳
음식예절 한국식 식사예절과 예절의 기본을 안다
정숙한 옷차림 특히 사찰이나 전통문화를 방문할 때 옷 노출을 피한다 축제
한국은 특히 공식 문서와 서류를 다룰 때 복잡한 관료주의를 갖고 있습니다.
한국어를 좀 배워보세요 많은 정부 관료들이 영어를 구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를 지참하세요. 비자 신청이나 아파트 등록 등 필요한 서류를 모두 갖추세요.
한국에 거주하려면 등록을 해야 합니다. 지자체에 연락해서 취득 주민등록증(셀롬인). 은행계좌 개설, 대중교통 이용 등 다양한 서비스 이용 시 꼭 필요한 카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