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올리브영 주문취소 실패 예약배송 상품이라 아직 출고했을 타임은 아닌데 주문취소가 안 굅니ㅣ다… 자꾸
예약배송 상품이라 아직 출고했을 타임은 아닌데 주문취소가 안 굅니ㅣ다… 자꾸 오류뜨는데왜이러나요
이 상황이면 괜히 당황스러우셨을 것 같아요.
출고 전인데 취소가 안 되니 답답하실 만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올리브영 앱·웹의 시스템 오류이거나 예약배송 특성 때문일 가능성이 큽니다.
보통 예약배송 상품은 결제 직후 일정 시간 동안만 자동 취소가 가능하고,
이후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수동 취소를 요청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요.
근거를 짚어보면,
올리브영 예약배송 상품은 출고일이 정해져 있어서 일반 상품처럼
"즉시 취소"가 안 되는 때가 있습니다.
또 앱에서 오류가 반복된다면,
쿠키·캐시 문제로 버튼이 비활성화되는 경우가 있고,
이때는 웹 브라우저로 시도하거나 앱 업데이트 후 다시 시도하면 풀리기도 해요.
그래도 안 된다면
**출고 전 단계에서 고객센터(☎ 1522-0882)**에 직접 문의하면 취소 처리 가능합니다.
바로 실행할 수 있는 팁은,
앱 대신 PC 웹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주문 취소 시도하기.
안 된다면 올리브영 고객센터(채팅 상담·전화)로 “출고 전 예약배송 취소 요청” 전달하기.
혹시 카드 결제라면 취소 완료 후 결제 취소 내역까지 확인하기.
실제 상담 사례에서도,
예약배송은 자동 취소가 막히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대부분 고객센터 경유로 해결됐습니다.
혹시 원하시면, 올리브영 예약배송 주문 취소 단계별 가이드를 정리해서 보내드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