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제가 예민한건가요 고1입니다 고등학생이 되어서 시간이 많이 없어질 거란 말은 많이 들었지만,
고1입니다 고등학생이 되어서 시간이 많이 없어질 거란 말은 많이 들었지만, 최근 시간에 대해서 스트레스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학교가 끝나면 수학 학원을 2시간정도 하고 미술 입시?로 10시까지 학원에 있다 집에가는 날이 많습니다( 1-2일 빼고 ) 쉬는 날인 휴일에는 제가 오케스트라를 해서 아침 9시부터 12시까지 있다 2시부터 4시까지 학원에 또 있는데 내초년에 오케스트라를 그만 둘 예정이지만 뭔가 최근들어 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저를 보고 조금 놀랐습니다그런데 다들 그렇잖습니까 입시와 내신, 그리고 일요일엔 교회로 가서 예배드리고 또 대학 입시로 다들 고통 받는데 저만 찡찡 거리는 것 같아 제가 조금 그렇습니다. 그 외로 토요일 에는 광주로 가끔 과외를 받으러 가고 최근 교정 문제로 서울을 가야하고 또 미술 대회 준비로 시간이 너무 아까운데 .. 제가 예민한 걸까요? 다들 이것보다 바쁘게 살텐데 저만 그런 건가요?
지금 느끼는 스트레스와 감정은 매우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고등학교 시기는 많은 과제와 활동, 미래에 대한 압박으로 인해 누구나 부담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당신이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도 자신을 돌보지 않거나 과도한 일정에 몰릴 때, 예민해지고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당연한 반응입니다. 자신에게 너무 엄격하지 말고, 잠시 휴식과 여유를 가지는 것도 중요합니다. 주변 친구들도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으니, 혼자 모든 것을 감당하려 하지 말고 적절한 휴식과 지지받는 시간을 가지세요.